다이어트 피곤이 생기는 이유

안녕하세요. 지아입니다.
다이어트는 요즘 미적 기준의 체중감량을 떠나 건강한 몸을 위해서도 많은 분들이 하실 텐데요.
혹시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기운이 없거나 다이어트 피곤, 피로 증상들을 겪어보신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다이어트 피곤함은 왜 생기는 걸까요?

1. 너무 적은 탄수화물 섭취
일단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탄수화물 금지로 흰쌀밥이나 면 종류 등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을 적게 먹거나 아예 안 드시는 분들이 종종 계실텐데요.
탄수화물을 너무 적게 먹거나 아예 안 먹을 경우 혈당이 낮아지게 되면서 신경이 예민해지고 피로해져 다이어트 피곤함이 생깁니다.
또한 체내에서 탄수화물 1g당 물 2.7g을 저장하는데 탄수화물을 너무 적게 섭취하거나 아예 안 먹을 경우 수분이 부족해 심한 탈수가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탄수화물 섭취를 중단하는 게 아니라 설탕,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탄수화물을 줄이고 현미, 통곡물, 고구마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탄수화물을 드시는 게 좋습니다.

2. 너무 적은 섭취량
다이어트를 하면 무조건 적게 먹어야 한다고 많이들 생각하실 텐데요.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음식을 섭취하면 우리 몸은 에너지를 얻어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로 갑자기 칼로리양이 너무 적어질 경우 에너지를 얻는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느려지면서 기운이 없어지게 되고 피곤해져 다이어트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 경우 식단을 바꾸거나 견과류나 과일 등의 간식을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3. 과도한 운동
다이어트할 때 많이들 운동하실 텐데요. 다이어트 중에는 평소보다 음식을 적게 먹고 과도한 운동으로 쉽게 피로해집니다. 체력이나 건강 상태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 체내 지방과 탄수화물을 태우는데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부족할 경우 에너지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다이어트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운동을 할 경우 본인이 섭취한 칼로리를 따져 운동량을 선택하고 그날 컨디션에 따라 어떤 운동이 나은지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의 근육과 조직을 회복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면시간이 부족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 몸의 균형과 순환을 찾도록 도와주는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는 살이 잘 찌지 않게 해주고 다이어트시에 나타날 수 있는 피로감, 배변 장애 등을 최소화해 줄 수 있습니다.


몸 속에 충분한 영양소를 채워주어 피곤함이 생기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반복되는 다이어트로 점점 다이어트가 힘드신 분이시라면?
문의 공일공. 8516. 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