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물은 우리가 기본적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 인체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만큼 물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물은 신체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물질입니다. 물은 몸을 구성하는 뇌, 내장, 근육 등 각종 기관과 혈액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생명 활동에 필수적인 신진대사의 용매 역할을 합니다.
체내 수분이 1~2%만 부족해도 우리 몸은 이상 신호를 보내며 물을 먹지 않고 버틸 수 있는 시간은 평균 72시간, 물과 소금이 있을때는 평균 60일까지 생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물 마시는 것의 중요성은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나하면 우리 곁에는 커피나 주스 등의 음료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음료들은 우리 몸에 필요한 물을 대체할 수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현대인의 70% 이상이 만성 탈수에 시달리지만
갈증을 잘 자각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 섭취는 더욱 더 중요합니다. 물 섭취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혈액순환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의 농도가 진해져 혈액 순환이 어려워집니다. 혈액 중 수분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만큼 물을 잘 보충해주면 원활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충분한 물 섭취는 피로 회복과 생리통 완화,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됩니다.

해독 작용
물을 잘 섭취하면 미세먼지 등 몸에 쌓인 독소를 밖으로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장 속에 수분이 부족하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는데, 물을 마셔주면 변비를 예방하고 장을 활발하게 해주어 노폐물 배출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다이어트 효과
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칼로리가 없으면서도 포만감을 주어 허기를 달래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흔히들 가짜 배고픔이나 가짜 식욕이라고 하는데 우리 몸은 수분이 부족해지면 뇌에서 갈증을 느끼는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이때 허기를 느끼는 신경도 함께 자극을 받아 목마름을 배고픔으로 착각하게 되는데
이 가짜 식욕만 잘 이겨내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 과정에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게 되면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이용되는 과정에서 케톤이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물을 많이 마셔서 케톤이 원활히 대사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노화 방지
나이가 들면 체내의 수분이 줄어들게 됩니다. 피부의 습도를 조절하는 땀샘과 기름샘의 기능이 저하되어 쉽게 건조해지고 피부 표층이 얇아지며 습기를 유지하는 기능이 약해집니다.
수분이 모자라면 피부의 노화를 빠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충분한 물을 마셔 세포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 질 향상
잠을 자는 동안에도 인체는 대사과정을 통해 수분을 소비하게 됩니다. 이 때 갈증을 느끼면 숙면에 방해가 되어 깊은 잠에 드는데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면 직전에 과하게 물을 마시면 수면 중 요의를 느껴 잠에서 깰 수 있다보니 잠들기 2시간 전에는 물을 다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러스, 세균 감염 예방
입 안이 건조하면 바이러스가 몸에 더 쉽게 침투가 가능합니다. 점막이 촉촉하게 유지되면 섬모 운동이 활발해지고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저항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수시로 마셔 호흡기를 촉촉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건강하게 마시는 법
하루 섭취해야 하는 물의 양
( 키 + 몸무게 ) ÷ 100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은 성인의 경우 약 1.5L~2L로 발표했습니다. 자신의 키와 몸무게를 합해 100으로 나눈 값이 개인별 적정량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평소 음식으로도 수분을 섭취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이 양을 직접 마실 필요는 없으며 대략 채워주는 정도만 마셔줘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물은 조금씩 자주, 천천히 마시는게 좋습니다. 한꺼번에 과다 섭취 하게되면 혈액 속 나트륨 농도가 저하되어 두통, 구토, 현기증, 근육 경련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물을 500m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을 삼가해주시고 먼저 한 모금으로 입안을 축인 다음 천천히 몸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이나 협심증, 염증성 비뇨기 질환, 폐렴과 같은 기관지염 등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물을 적게 먹어야 하는 사람은 신부전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나 갑상선기능저하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수분 섭취량을 정해서 규칙적으로 수분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물이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물의 중요성을 제대로 알고 물 마시기에 좀 더 신경을 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내 몸을 위한
내 건강을 위한 물
'이즈미오 수소수'
우리몸의 70%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을정도로 물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은 몸 속 염증과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신진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수돗물을 끓여먹거나 생수를 먹거나 정수기물을 드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텐데요. 최근 좋은 물의 중요성을 아시고 일반 생수, 정수기물보다 좀 더 좋은 기능을 해 줄 수 있는 기능수를 찾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수소수로 수소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로 비타민C의 176배, 비타민D의 431배, 코엔자임Q의 856배나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물질로서, 몸 속의 염증과 독소,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아주 탁월하고 흡수력이 빠른 물질입니다.
이즈미오 수소수는 수소를 물에 녹여 만든 기능수 중의 하나로, 수소수 업계 중 1위를 기록하고 있고 높은 수소 용존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쉽고 간편하게 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수소수입니다.
평소 마시던 물만 이 물로 바꿔줬을 뿐인데 많은 분들이 컨디션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평소 갖고 있던 질병들이 호전되는 경우를 보이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몸 속 불필요한 염증과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각종 질병과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수소수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번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 및 상담
010 ^ 8516 ^ 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