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명현반응 호전반응이란

지아네 건강스토리 2023. 9. 23. 10:59

혹시 명현현상 또는 호전반응에 대해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건강식품을 드시다보면 한번쯤 느껴 본 적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명현반응(호전반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현현상


명현현상은 장기간에 걸쳐 나빠진 건강이 호전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반응입니다. 호전반응은 건강한 몸으로 되돌아가려는 신체의 조절 증상으로 약에 의해 시스템이 깨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인 부작용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체내에 축적되어 있던 독소와 노폐물이 급속히 배출되면서 호전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호전반응은 체질이 바뀌면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호전반응은 사람마다 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심하게 나타나는 사람도 있고 전혀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반응이 없으면 체내에 노폐물이 적고 반응이 심하면 체내에 독소가 많아 큰 병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호전반응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우리 몸이 자연 치유의 원리로 스스로 치료해 나갈 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포의 건강에 따라 나타나는 호전반응은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징후로 이 반응이 강할수록 치료 효과가 높아집니다.



호전반응 증상



몸살, 통증

통증은 체온이 상승하면 몸 안에 독소를 처리할 수 있게 백혈구들이 청소나 식균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몸살, 통증이 오면 동반하는게 바로 오한 증상인데요.

몸 안에서는 열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다보니 외부에서도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달라는 신호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보니 몸살이 날 때에는 반드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졸음, 나른함

몸 안에서 세포가 재생될 때 나타나는 호전반응입니다. 종일 일한 장기들은 잠들면 휴식을 취하게 되고 반대로 잠든 사이 면역은 잠에서 깨어나 세포에서 발생한 노폐물찌꺼기들을 청소하게 되는데 면역이 제대로 작용하기 위하여 잠이 오는 것입니다.




가슴 답답함

고지혈증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중성 지방이 높은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증상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심장에서 혈액을 펌프질하는 운동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두통

세포 재생시 사혈이 배출될 때 산소와 영양분이 부족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오장육부의 재생으로 인해 뇌세포가 건강한 세포로 바뀌면서 영양, 산소, 호르몬의 운반이 정상화되면 두통이 사라지게 됩니다.




신경통, 요통, 관절통

신경통, 요통, 관절통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막혀 있던 신경과 근육이 살아나면서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재생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충혈, 눈꼽

충혈이나 눈꼽이 생긴다면 눈 기능이 정상화 되고 있는 과정입니다. 눈의 새로운 모세혈관이 형성되고 지방, 노폐물이 배출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외에도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다보면 피부발진, 두드러기, 뾰루지, 가려움 등의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또한 당뇨, 혈압, 간,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할 수 있는데 이는 혈관 청소로 혈관에 붙어있던 기타 이물질들이 떨어져 나오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평소에 혈관과 세포에 붙어있던 찌꺼기들이 일시적으로 개선되면서 떨어져 나오면 수치가 급상승하게 되는데 오르락 내리락 현상이 몇차례 반복 되다가 시간이 지나면 내려오고 건강이 좋아지게 됩니다.

호전반응을 겪으면서 아팠던 곳과 아픈 곳이 더 아프고 나올 수 있는 증상들은 다양하다보니 겪고 있는 호전반응이 있으시다면 전문가와 함께 상태를 공유하시기 바랍니다.